Zone 0 |
∙ 질감과 디테일의 세부묘사 표현이 전혀 안됨
∙ 인화지로 만들 수 있는 가장 진한 검은색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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Zone I |
∙ zone 0 과 마찬가지로 질감과 디테일의 세부 표현이 전혀 없음
∙ 인화에서 zone 0 과 zone I 은 거의 동일한 검은색으로 보이나 자세히 보면 명백히 차이가 있음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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Zone II |
∙ 희미하게 질감과 디테일의 세부 표현을 찾을 수 있음
∙ 검정색 천이나 아주 어두운 그늘 등이 이 단계에 속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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Zone III |
∙ 질감과 디테일의 세부 표현이 풍부한 첫번째 zone
∙ 짙은 색의 나뭇잎, 진갈색의 머리카락, 청바지천 등은 완벽한 zone III 의 소재이다
∙ 'zone III 를 중요한 그늘을 위한 존(The Zone for Important Shadow)'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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Zone IV |
∙ 질감과 디테일의 세부 표현이 확실하면서 명도상으로 다소 짙은 회색
∙ 햇빛에 많이 탄 농부의 피부 등이 이 단계에 속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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Zone V |
∙ 질감과 디테일의 세부표현이 가장 깊고 풍부하며, 중간 회색의 톤
∙ 여기서 중간 회색은 18% 반사율의 중간 회색을 의미(Standard Grey Card)
∙ 푸른 하늘, 일상적인 광선에서의 나무나 풀, 황인종의 피부 톤 등이 이 단계에 속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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Zone VI |
∙ 질감과 디테일이 세부 표현이 풍부한 약간 밝은 회색 톤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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Zone VII |
∙ 질감과 디테일의 세부 표현이 풍부하게 이루어지는 밝은 회색
∙ 질감과 디테일의 세부 표현이 풍부하게 이룩되는 마지막 존
∙ '중요한 하이라이트를 위한 존(The Zone for Important Highlights')
∙ 햇빛 비치는 콘크리트 벽, 밝은 색의 옷 등이 이 단계에 속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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Zone VIII |
∙ 희색에 가까운 아주 밝은 회색
∙ 질감과 디테일의 세부 표현력이 매우 약함
∙ 종이, 흰눈, 흰벽 등이 이 단계에 속함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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Zone IX |
∙ 질감과 디테일의 세부 표현이 전혀 없는 순수한 흰색
∙ 인화지로 만들 수 있는 가장 흰색
∙ 순백색의 매끈한 종이, 불빛, 빛에 반사된 흰색 표면 등이 이 단계에 속함 |

Posted by Numerical Factory